광운대 이지훈 교수, MDPI Nanomaterials 특별판 총괄 에디터로 선정
상태바
광운대 이지훈 교수, MDPI Nanomaterials 특별판 총괄 에디터로 선정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1.07.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출된 논문 검토 및 리뷰 과정 총괄해 최종적으로 논문 게재 여부 결정
이지훈 광운대 교수. 사진=광운대 제공.
이지훈 광운대 교수. 사진=광운대 제공.

[매일일보 최재원 기자] 광운대학교는 이지훈 전자공학과 교수가 MDPI 출판그룹의 국제저널 학술지인 ‘나노머티리얼스’(Nanomaterials)의 특별판 총괄 에디터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MDPI 나노머티리얼스는 SCI/E 인덱스 저널로 나노물질 분야와 관련된 정기 연구논문 및 리뷰 등을 출판하고 있다. 이 교수는 특별판인 ‘Special Issue on Nanotechnologies and Nanomaterials: Selected Papers from CCMR’(특별판)에 제출된 논문을 검토하고, 논문의 동료평가(peer review) 여부 및 리뷰 과정을 총괄하며 최종적으로 논문의 게재 여부에 대한 결정을 내리게 된다.

이번 특별판 나노기술 및 나노물질: CCMR에서 선택한 논문은 MDPI 출판그룹과 국제재료 학회가 협약을 맺고 출판 중에 있다. 이번 특별판에는 ‘나노기술 및 나노물질’과 관련 CCMR 학회에서 승인된 논문이 포함될 것이다. 선정된 논문에는 탄소 나노 튜브, 그래 핀, 금속, 산화물 재료, 폴리머, 분자, 나노 입자, 나노 와이어, 양자점 등을 포함한 모든 구성 및 형태의 나노 물질의 성장 및 특성화, 응용이 포함된다.

이 교수는 오는 2022년 9월까지 특별판 총괄 에디터직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특별판에는 현재까지 총 10여편의 논문이 영국, 노르웨이, 그리스, 대만, 스웨덴, 중국, 한국, 일본, 방글라데시, 태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게재됐다. 또한, 현재 전 세계 여러 국가의 연구자들의 다양한 ‘나노기술 및 나노물질’ 관련 논문을 심사 중에 있다.

총괄 에디터를 맡은 이 교수는 “이번 특별판에 에디터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차세대 ICT 유망분야인 나노물질/디바이스 응용 연구에 우리 광운대의 위상과 인지도를 한층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교수는 미국 아칸소 주립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40여 편의 SCI JCR 상위 rank 논문을 출판하고 있다. 연구 분야로는 에너지 효율성이 높으며 성능이 우수한 에너지 소재, 메타표면 기반의 다양한 나노소재, 광전자 디바이스 및 시스템 기술 연구 등이다.

또한 스프링거(Springer) 출판사의 ‘나노 스케일 연구’(Nanoscale Research Letters) 저널에 부편집인(Assistant Editor) 직을 역임했으며, 다양한 국제저널의 초청 편집인(Guest Editor) 직도 수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