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지커머스, 아이엠브랜드와 ‘캔버시’ 사업 본격화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지앤지커머스, 아이엠브랜드와 ‘캔버시’ 사업 본격화 위한 MOU 체결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1.05.2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캔버시 활용, 인플루언서 위한 신규 비즈니스 사업 모델 구축
(왼쪽부터) 강재창 아이엠브랜드 대표와 모영일 지앤지커머스 대표가 지난 24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지앤지커머스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도매꾹·도매매를 운영하고 있는 지앤지커머스는 지난 24일 인기 유튜버 JK가 운영하는 MCN 전문업체 아이엠브랜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인플루언서 대상 신규 비즈니스 영역의 확장 및 커머스 연계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동의 사업을 추진하고 상호 간 이익 증대를 위해 협조하기로 했다.

이에 지앤지커머스는 △플랫폼 활용 기술 개발 △홍보 컨텐츠 제작을 위한 DB 제공 등을 지원한다. 아이엠브랜드는 △인플루언서 관리 및 네트워킹 △홍보 컨텐츠 제작 및 마케팅 등의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유튜브·소셜마켓 앱 ‘캔버시’는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원하는 상품을 발견 시, 홈버튼 클릭만으로도 상품의 구매 정보 확인 및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커머스 플랫폼이다. 오는 상반기 내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모영일 지앤지커머스 대표는 “이번 아이엠브랜드와의 업무 제휴는 인플루언서 분들이 본인이 가진 컨텐츠를 활용해 커머스와 연계시켜 수익을 내도록 도와주는 캔버시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자리”라며 “보다 많은 인플루언서 분들이 해당 모델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만들어냄으로써 질 좋은 콘텐츠도 생성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