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서울대병원과 의료제품 분야 MOU 체결
상태바
식약처, 서울대병원과 의료제품 분야 MOU 체결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1.05.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가·임상시험 등 안전정보 및 전문인력 교류로 상호 전문역량 강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13일 코로나19 치료제·백신의 임상시험 등을 수행하고 있는 서울대학교병원과 서울대병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식약처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의 임상시험 등을 수행하고 있는 서울대학교병원과 서울대병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약품 임상시험 관련 정보 공유와 전문인력의 교류를 통해 임상시험 자료의 신뢰성 향상과 양 기관의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임상시험 애로사항 등도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의료제품 허가 및 임상시험 자문을 위한 전문인력 교류 △의료제품 안전 관련 전문지식 공유 등이며 양 기관은 앞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업무협력을 통한 의료제품 안전관리 및 심사역량의 강화를 위해 그동안 국공립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맺어왔으며 지난해에는 국립중앙의료원 등 3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은 바 있다.

김강립 처장은 이날 현장에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을 적극 활용하고 상호 교류함으로써 임상시험의 지원 및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