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한화그룹, 그린에너지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산은-한화그룹, 그린에너지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황인욱 기자
  • 승인 2021.05.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산업은행
사진=산업은행

[매일일보 황인욱 기자] 산업은행은 12일 충북 진천소재  한화솔루션 공장에서 한화그룹 5개 계열사와 ‘그린에너지 육성을 위한 산업·금융 협력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태양광 산업의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 수소경제 조기정착 지원 및 민간투자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한화는 태양광 및 그린수소 사업을 주축으로 향후 5년간 그린 에너지 사업에 9조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산은은 민간의 그린에너지 투자 활성화의 마중물로 향후 5년간 약 5조원의 자금조달 협력을 통해 한화의 그린에너지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산은과 한화는 저탄소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연내 1000억원 규모로 펀드를 조성하고 녹색기술 관련 중소·중견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은 그동안 산은이 국내 주요 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해 추진해 온 3번째 산업·금융 협력프로그램이다.

산은은 ’한국형 뉴딜정책‘, ’2050 탄소중립 정책‘ 등 정부정책 수행을 위해 25조원 규모 ’대한민국 대전환 뉴딜 프로그램‘, 20조원 규모 ‘정책형 뉴딜펀드‘ 조성·운용, 2050 탄소중립 달성 지원을 위한 5조원 규모 ’KDB 탄소스프레드 프로그램‘ 등 광범위한 녹색금융 지원을 추진 중이다.

산은 관계자는 이번 한화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신(新)유망 저탄소 산업 육성에 필요한 금융 수요에 적극 대응하여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 실천에 있어 관련 산업과 함께 그 역할을 적극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금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