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사 ‘헬스케어’, 보험 가입 안해도 이용 가능해요”
상태바
“생보사 ‘헬스케어’, 보험 가입 안해도 이용 가능해요”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1.05.1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협회, 비계약자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안내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생명보험협회는 11일 비계약자도 이용할 수 있는 생보사의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안내했다. 이날 협회에 따르면 현재까지 개발된 각 생명보험사의 헬스케어 서비스는 △건강관리 서비스·콘텐츠 지원 △보험료 할인 △보상 포인트·상품권 지급 등 크게 세가지 유형이다.

우선 한화생명은 건강관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헬로'를 통해 건강검진 정보와 일상생활 건강 콘텐츠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에게는 음식 사진을 올리면 인공지능(AI) 카메라로 분석해준다.

신한생명의 하우핏 서비스는 퍼스널트레이닝 강사처럼 이용자의 운동자세를 확인하고 교정해준다. 이를 위해 동작인식 기술이 적용됐다. 건강상태가 우수하거나 건강관리 목표를 달성하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전통적인 헬스케어 보험 상품은 빅데이터 등 정보기술(IT)과 결합해 더욱 고도화하는 추세다.

ABL생명은 체질량지수(BMI), 혈압, 요단백, 혈색소, 간기능 수치, 콜레스테롤, 의료기관 내원일수, 흡연 여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건강등급을 9개로 나누고 상위 1∼4등급에 해당하면 보험료를 최대 8%(주계약) 또는 10%(특약)까지 할인해준다.

최근에는 건강관리 목표치를 달성하면 포인트나 상품권을 지급하는 서비스도 늘고 있다. 삼성생명 S-워킹은 연간 걸음 300만보를 달성하면 3만원권 상품권을 최장 16년간 준다. 이밖에 교보라이프플래닛의 헬스스위치는 하루에 일정 걸음 이상 목표에 도달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씨드포인트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