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1년 꿈 드림 직업체험 교실’ 운영
상태바
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1년 꿈 드림 직업체험 교실’ 운영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05.0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도예가 체험하며 꿈 찾아요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선경)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꿈 드림 직업체험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운영하는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진=예산군)

이번 직업체험 교실의 체험 직업군은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도예가’이며, 특히, ‘메이크업 아티스트 체험 교실’은 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에서 주최하는 ‘학교 밖 청소년 대안 교육’ 공모에 선정돼 연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3일부터 총 10회에 걸쳐 운영 중이며, 청소년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직업을 경험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도예가 체험 교실’은 4월 19일부터 4회에 걸쳐 센터와 공방에서 흙을 직접 만지고 디자인하면서 자신의 접시, 컵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중심으로 운영 중이다.

정선경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가장 큰 고민은 진로 영역”이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지원해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직업체험 교실에 참여하는 김소영(19) 청소년은 “혼자서는 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매우 즐겁다”라며 “진로에 대한 고민으로 막막했는데 이런 체험을 통해 나에게 맞는 꿈을 찾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지원센터 꿈 드림은 여성가족부와 예산군의 지원으로 만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교육, 취업, 자립 지원을 비롯해 무료 건강검진,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충청(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