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원내대표 상견례 주도권 신경전
상태바
여야 원내대표 상견례 주도권 신경전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1.05.04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호중 "예술적 정치 해보자" 김기현 "서로 존중하면 돼"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여야 원내사령탑이 4일 상견례에서 주도권 신경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의 예방을 받고 원내 현안을 논의했다.

윤 원내대표는 "여야의 의견과 철학은 다를 수 있지만 그것을 잘 조화시키며 방법을 찾아나가는 것이 정치의 영역이고 창조적인 예술의 영역"이라며 "김 원내대표와 그 예술적인 정치를 한번 해보고 싶은 욕망을 느낀다"고 했다.

그러면서 "백신 공급과 경제 회복 등 민생과 관련해서는 초당적으로 협력할 사안이니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야심성유휘(夜深星逾輝·밤이 깊을수록 별이 더 빛난다)란 말처럼 상황이 어려울수록 여야가 더 빛을 발해 큰일을 이뤄가자"고 당부했다.

이에 김 원내대표는 "평의원이거나 다른 직책을 맡았을 때는 센 톤으로 서로 부딪히기도 하지만 원내대표는 충돌을 조정하고 결과를 도출하는 역할"이라며 "윤 원내대표도 종전과는 다른 입장에서 전체를 조율하는 데 보조를 맞춰 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응수했다.

김 원내대표는 "여당은 여당대로, 야당은 야당대로 입장이 있기 때문에 서로 존중한다는 기본 원칙을 지켜나가면 많은 의제를 잘 풀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