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소방본부 ‘가치 가유 충남 119’ 기금 5,000만 원 기탁
상태바
도 소방본부 ‘가치 가유 충남 119’ 기금 5,000만 원 기탁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1.05.03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하루 119원씩 모금···불의의 재난사고자 지원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충남 소방공무원들과 의용소방대원들이 불의의 재난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하루 119원씩 모은 5,000만 원의 기금을 사랑의 열매에 전달했다.

사진좌로부터=박효숙 여성의소대연합회장, 정희영 사무처장, 양승조 지사, 류석만 충남의소대연합회장, 조선호 소방본부장

오는 3일 도청에서 양승조 지사와 조선호 소방본부장, 류석만‧박효숙 충남 의용소방대연합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정희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에게 ‘가치 가유 충남 119’ 기금 기탁증서를 전달했다.

도 소방본부는 이번 기금이 충남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를 통해 재난 및 각종 사고, 질병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토록 할 계획이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서 양 지사는 “소방공무원들과 특히 의용소방대원들께서 모아주신 뜻깊은 정성이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에게 희망과 용기가 되고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 사무처장은 “함께 나누는 복지의 참뜻을 실천해준 충청남도와 소방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실제 도움이 필요한 한 분 한 분 모두에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충남소방본부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이 하루 119원씩 기금을 모아 불의의 재난 사고로 도움이 필요한 도민을 지원하는 ‘가치 가유 충남 119’ 사업을 시행 중이다.

도 소방본부는 1회 성 사업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사업 추진은 물론 향후 도민들도 함께 참여하는 선도적 복지 모델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내포=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