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운영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05.0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터 소개 및 영양과 위생 관련 내용 추진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애)는 지난달 19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4개소에서 학부모가 전문 영양사에 의해 관리되는 어린이급 식소를 직접 방문하는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참관프로그램 운영       (사진=예산군)

센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 및 손 소독을 실시하는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센터 소개 및 사업설명, 위생·안전 순회 방문 지도 체크리스트 항목 점검, 학부모 대상 위생·영양교육(가정에서의 식재료 관리&식품 영양표시 알아보기),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어린이 위생교육(구강교육&채소·과일 가방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예산군 센터가 어린이 급식소에 지원하는 대상별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자녀들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경애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어린이 급식소, 학부모, 센터 간 유기적인 관계 형성의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청(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