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에스디생명공학, 화장품 공동개발 및 中 병원설립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아이디병원-에스디생명공학, 화장품 공동개발 및 中 병원설립 위한 MOU 체결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1.04.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콜라보 화장품 브랜드 올해 출시 예정
아이디피부과 中플래그십 스토어 설립 합의
(왼쪽부터) 박설웅 에스디생명공학 회장과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이 중국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아이디병원은 에스디생명공학 중국법인 ‘에스디화장품유한공사’와 중국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아이디병원 본원 6층 ‘탁월실’에서 지난 28일 14시 진행한 이번 협약식에는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과 박설웅 에스디생명공학 회장 등이 참석해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업무 협약 체결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사전 소독과 거리두기 원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콜라보 브랜드 기반 성형 효과 화장품 공동개발 △에스디화장품유한공사가 추진 할 중국 내 플래그십 피부과 설립 지원 △한중 의료관광서비스 론칭 및 공동운영 △공동추진사업 제반 사항 지원 및 연계사업 확대 추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그 일환으로 양사는 실질적 성형 니즈와 효과 중심의 상품 개발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화장품 브랜드는 ‘내츄럴리즘’, ‘기능성’, ‘더마’, ‘양생’, ‘성형’ 등 프리미엄부터 보급형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로 기획 중이며, 올해 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아이디병원 자체 개발·연구를 통해 만들어진 화장품 사업 분야 아이디플라코스메틱(성형외과에서 직접 개발·제조한 화장품)과 에스디생명공학의 콜라보 브랜드다.

아이디병원과 에스디생명공학은 K뷰티 확산을 위해 중국 본토 시장 진출에도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에스디화장품유한공사가 추진하는 중국 내 청도와 텐진의 플레그십 스토어를 아이디피부과와 협업 스토어로 설립, 운영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협약사항을 구체적으로 이양하기 위해 인적·물적 자원의 제공 및 공동 업무 참여 등의 방법도 구체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사는 청도와 텐진에 아이디피부과 플래그십 스토어 2개를 우선 설립하기로 했다. 에스디생명공학이 중국 7개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확보한 7000명의 점장 및 대리상을 통한 다양한 연계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금번 양사의 업무 협약을 통해 아이디병원은 중국 현지 내 사업 진출 고도화, 에스디생명공학은 아이디병원의 글로벌 미용 기술을 통한 시장 확대 등 긍정적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디병원은 아이디성형외과, 아이디피부과, 아이디치과, 아이디뷰플(쁘띠센터), 아이디플라코스메틱(화장품) 등 국내 미용 기술을 세계화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병원급 의료기관이다.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은 “글로벌 미용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아이디병원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에스디생명공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본토 시장의 영향력 확대 등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아이디병원과 에스디생명공학의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미용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설웅 에스디생명공학 회장도 “아이디병원과 콜라보를 통해 탄생할 지금껏 없던 새로운 성형 효과 화장품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며 "중국 병원설립 등 향후 다양한 시너지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