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윤리규범 선포 10주년
상태바
포스코건설, 윤리규범 선포 10주년
  • 성현 기자
  • 승인 2013.07.15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리경영’ 넘어 ‘행복경영’으로

▲ 포스코건설(부회장 정동화)은 새로운 윤리경영으로 ‘행복경영’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포스코건설 송도사옥 1층에 마련된 행복경영 보드판./사진=포스코건설 제공

[매일일보 성현 기자] 포스코건설(부회장 정동화)은 올해 ‘윤리규범 선포’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윤리경영으로 ‘행복경영’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03년 윤리규범 선포 이후 ‘회사의 이익과 윤리가 상충되는 경우에는 윤리를 택한다’는 경영철학과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10년간 윤리경영을 선도해왔다.

▲비윤리행위 신고보상제도 ▲부서별 윤리실천 수준평가 ▲FCPA(해외부패방지법) 준수 가이드라인 시행 ▲‘작은 결혼식’서약 캠페인 등이 대표적이다.

포스코건설이 이번에 새롭게 제시한 새 윤리경영 패러다임은 ‘행복경영’이다.

‘미래’, ‘공익’, ‘상생’으로 이뤄진 행복경영이 기업생태계에 선순환을 일으켜 주변으로 확산되면 궁극적으로는 구성원 모두가 행복해져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는 취지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를 위해 주관부서인 정도경영실에서는 이달 15일부터 10월말까지 208개 부서 및 현장을 찾아가 ‘맞춤식 윤리ž공정거래 교육’을 실시해 행복경영을 전파하고 실천을 당부할 계획이다.

또한 송도사옥 1층에는 행복경영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대형 보드판을 설치했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행복경영을 소개하는 윤리경영 노트 팝업을 사내 인트라넷에 게시했다.

김동만 포스코건설 상임감사는 “윤리경영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시대적 변화를 읽고 새로운 윤리경영을 전개해 지속가능하고 사랑받는 기업으로 도약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준양 포스코그룹 회장은 “포스코패밀리가 글로벌 기업으로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더불어 상생, 발전하는 소통의 경영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해 포스코패밀리 행복경영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