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이 된 선배들의 후배 미디어 장비 기증식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이 된 선배들의 후배 미디어 장비 기증식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1.04.2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자청소년수련관 미디어기획단, 500만원 상당 최첨단 영상편집기 선물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미디어기획단 1기를 졸업한 청년들이 후배 청소년에게 500만원 상당의 영상편집기를 선물하는 특별한 기증식이 열렸다.

23일_미디어기획단 영상편집기 기증식
23일_미디어기획단 영상편집기 기증식

정자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미디어기획단 '라온'은 2005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15년 된 정자청소년수련관의 대표적인 미디어 청소년자치조직이다.

미디어기획단 청소년들은 졸업 후 적성을 살려 미디어 전문 기업에 취업하거나 창업을 하기도 하고, 재능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획단과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기부자 심영준(알배기협동조합 이사장)은 “청소년기 수련관에서 좋은 장비로 다양한 미디어 활동을 한 것이 진로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당시 최고였던 미디어센터 시설과 장비가 이제는 많이 노후 된 것을 보고 후배들에게 최신 영상편집기를 기증하게 되었으며, 매우 기쁘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미디어기획단 단장 조은호(청덕고 2학년) 군은 “선배님이 좋은 장비를 기증해 주셔서 감사하며 단장으로서 너무 가슴 벅차고, 기증받은 장비를 활용해서 더 열심히 다양한 활동을 하겠다”라고 의지를 보였다.

한편 정자청소년수련관 미디어기획단 '라온'은 미디어 전문교육을 받고 유튜브 제작, 단편영화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미디어기획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활동팀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