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UHD TV, 화질 성능 인증 획득
상태바
삼성 UHD TV, 화질 성능 인증 획득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3.07.1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 UHD TV F9000는 세계적 인증기관인 미국 ‘UL’, 영국 ‘인터텍’, 독일 ‘TUV 라인란드’로 부터 화질 성능을 인정 받았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미국 ‘UL’, 영국 ‘인터텍’, 독일 ‘TUV라인란드’로 부터 65·55형  UHD TV 화질에 대해 성능을 인증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삼성 UHD TV는 올해 초 85형에 이어 모든 라인업에 대해 화질 성능 인증을 획득, 전 세계적으로 삼성 UHD TV 화질의 우수성을 입증받는 계기를 마련했다.

삼성 UHD TV는 이들 인증 기관으로부터 공통적으로 화질의 기본 요소인 색표현력·휘도 균일도·시야각·해상도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검증을 받았고 최종적으로 화질 성능 인증서를 획득했다.

특히 UL과 인터텍은 3D 해상도와 화면 겹침 현상까지도 종합적으로 검증했으며, UL은 삼성 UHD TV의 화질 뿐만 아니라 단 하나의 선으로 복잡한 케이블을 숨긴 ‘원 커넥트’와 TV를 당해 연도 최신제품 성능으로 진화시키는 ‘스마트 에볼루션’에 대한 시험도 진행했다.

이를 통해 UL은 TV를 최신 성능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 ‘스마트 에볼루션’이 향후 UHD 규격 표준까지 대응이 가능하다고 검증했다.

이외에 TUV라인란드는 UHD TV 최초로 삼성 UHD TV F9000에 대해 인터넷·SNS·단말기 확장성·동영상 재생 등 기본적인 스마트 기능부터 일상 언어 인식을 통한 스마트 추천·양손 모션 인식·얼굴 인식·터치 패드 등 고급 기능까지 포괄적인 평가를 실시해 스마트 기기 인증을 부여했다.

이번에 화질 성능 인증을 받은 삼성 UHD TV F9000은 시그널 분석, 노이즈 최소화, UHD 업스케일링, 디테일 향상의 4단계 화질 처리 기술인 ‘쿼드 디테일 엔진’ 을 적용해 일반 영상도 UHD급의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삼성 스마트TV F8000과 F7000 모델 또한 TUV라인란드로부터 스마트 기기 인증을 획득했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최신형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에볼루션 키트’도 평가했다.

이효건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이번 성능 인증을 통해 다시 한 번 삼성 UHD TV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화질과 기능으로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