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완도청년회의소, 청소년 미래 인재 성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완도교육지원청-완도청년회의소, 청소년 미래 인재 성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효봉 기자
  • 승인 2021.04.2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한 지원 약속
완도청-완도청년회의소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사진제공=완도교육지원청)
완도청-완도청년회의소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사진제공=완도교육지원청)

[매일일보 김효봉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지난 21일(수) 청소년미래도전 프로젝트의 내실화와 관련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도전 활동을 통한 미래 인재로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완도청년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장필 교육장, 김완욱 완도청년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청소년 활동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과 재능기부, 양 기관의 교류 및 공동협력에 관한 사항에 대해 상생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완도교육지원청은 금번 업무협약체결로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 할 예정인 완도형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지·함·성」프로그램 등에 완도청년회의소 젊은 인재들의 재능을 기부받게 된다. 이에 과학정보활동, 문화예술활동, 건강증진활동, 사회참여활동, 모험탐사활동, 진로활동,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지역특색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김완욱 완도청년회의소 회장은 “민간단체에서 학생들과 함께할 기회가 없었는데 완도교육지원청에서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완도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많은 지원을 약속하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완도의 젊은 청년들이 완도 학생들과 교육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있을 때 완도 교육의 미래는 밝다.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서로 협업하고 상생을 위해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