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에듀테크 디지털 메뉴판' 제작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에듀테크 디지털 메뉴판' 제작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1.04.2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에 잡히는 최첨단 미래교육 구현

도성훈 교육감,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가 학교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인천 에듀테크 디지털 메뉴판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손에 잡히는 최첨단 미래교육 구현을 위해 ‘인천 에듀테크 디지털 메뉴판’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 에듀테크 디지털 메뉴판’은 분야별 최신 에듀테크를 소개하는 홈페이지로 에듀테크 지원단 교사들이 직접 제작해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에듀테크 지원단이 검증한 우수한 서비스와 인천시교육청과 협약을 체결한 서비스 현황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4월 16일부터 ‘학교 현장 에듀테크 활성화 사업 참여 기업 모집’을 공고하여 학교 현장에는 에듀테크 활용·검증의 기회를, 기업에는 홍보·서비스 개선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에듀테크 디지털 메뉴판 제작에 참여한 인천부마초등학교 배영훈 교사는 “학교 현장에 꼭 필요한 에듀테크 서비스를 한 곳에서 비교분석 할 수 있다” 며 “교사들에게 부족한 정보 갈증을 해소하고, 원격수업과 교수학습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3월 초 관내 모든 학급에 에듀테크 활용 예산을 지원하였다” 며 “이제는 학교 현장과 에듀테크 산업을 연결할 수 있는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에듀테크 선도 교사와 지원단 운영으로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가 학교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