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아세안 국가 주한 대사 초청해 사업 협력 논의
상태바
LS그룹, 아세안 국가 주한 대사 초청해 사업 협력 논의
  • 조성준 기자
  • 승인 2021.04.2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 아세안에 12개 생산·판매 법인 운영
LS그룹 구자열 회장. 사진=LS그룹 제공
LS그룹 구자열 회장. 사진=LS그룹 제공

[매일일보 조성준 기자] LS그룹은 22일 아세안 국가 주한대사 10명으로 구성된 ‘아세안 커미티 인 서울(ASEAN Committee in Seoul)’을 LS용산타워로 초청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10개국 주한대사들이 ‘아세안 커미티 인 서울’의 회원이다.

이날 행사에 LS그룹 측에서는 구자열 LS 회장,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구자은 LS엠트론 회장, 이광우 ㈜LS 부회장, 최순홍 LS일렉트릭 상근고문 등이 참석했다.

아세안에서는 롬마니 카나누락 (Rommanee Kananurak) 주한 태국 대사, 에릭 테오(Eric TEO Boon Hee) 주한 싱가포르 대사, 응웬 부 뚱(Vu Tung Nguyen) 주한 베트남 대사 등 10명의 회원국 주한 대사들이 참석했다.

구자열 회장은 “아세안은 LS를 포함한 한국 기업에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으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며 “LS가 대한민국 산업 초기 인프라 발전에 기여한 것처럼 아세안 국가의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LS그룹은 LS전선, LS일렉트릭, LS니꼬동제련, LS엠트론, E1 등 아세안에 12개의 생산·판매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송·배전용 전력 케이블, 전력기기, 전기동(銅), 트랙터, 휴대폰용 커넥터 등에서 연간 약 3조5000억원 규모로 아세안 국가와 교역하고 있으며 이는 LS 해외 매출의 약 20%에 해당한다.

아세안은 세계 평균을 상회하는 높은 경제 성장세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고, 우리 정부도 신남방 정책을 추진하고 있어 LS그룹은 아세안 사업에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수익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LS는 1996년 베트남 진출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에 전력 케이블 공장을 준공하는 등 약 1억5000만 달러(약 1700억원)를 투자해 왔다. 앞으로 아세안 기존 공장 확장과 신규 공장 설립 등에 1억 달러(약 1100억원)를 추가로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LS는 베트남 프로축구 1부리그 공식 후원, 교육 인프라 개선 등 사회공헌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구자열 회장은 개인적으로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주한 베트남 명예영사직을 지낸 바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무역협회장을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