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스락, 지구의 날 맞아 ‘No 플라스틱 용기내 픽업 챌린지’ 이벤트 실시
상태바
글라스락, 지구의 날 맞아 ‘No 플라스틱 용기내 픽업 챌린지’ 이벤트 실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1.04.2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D 지구의 날을 맞아 자사의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노 플라스틱 용기내 픽업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노 플라스틱 용기내 픽업 챌린지’는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여나가기 위한 릴레이 방식의 챌린지다. 지구를 지키기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의 하나로 배달 주문 대신 ‘다회용 용기’를 통한 포장주문을 실천하고 보다 많은 이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노 플라스틱 용기내 픽업 챌린지’ 참여 방법은 ‘글라스락 픽업용기’를 비롯해 집에 있는 다회용 용기를 지참해 미리 주문한 음식을 음식점에서 포장한 뒤, 인증샷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픽업챌린지, #용기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고 픽업 챌린지에 같이 참여할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면 된다. 참여한 사람은 릴레이로 다음 주자를 지목해 캠페인을 확산하는 방식이다.

챌린지는 5월 25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에 전 주 참여자 20명을 선정해 위생적이고 재활용 가능한 필환경 포장용기 ‘글라스락 픽업용기’를 2L와 3.7L 중 랜덤으로 증정한다.

한편 SGC솔루션과 2021시즌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공동 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기로 한 프로야구단 키움히어로즈의 인기 선수들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한다. 키움히어로즈의 이정후 선수와 김혜성 선수가 이번 ‘노 플라스틱 용기내 픽업 챌린지’에 참여해 환경과 건강을 위한 다회용기 사용과 포장주문 실천에 동참하고 영상을 업로드하여 많은 야구 팬들과 공유한다.

서연우 SGC솔루션 마케팅팀 팀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 보호를 위한 생활 속 실천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며, 일회용 플라스틱 대신 쓰일 건강한 유리용기 사용을 권장하고자 이번 픽업 챌린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지구를 지키는 작은 노력에 보다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GC솔루션은 환경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One green step)’을 11년간 지속 진행해오며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배달 주문으로 급증한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폐기물 저감을 위한 다회용 용기 활용을 권장하고자 ‘글라스락 픽업용기’를 통한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