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상태바
평택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1.04.21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는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공직사회의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시민에게 봉사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평택시 제공)

[매일일보 한철희 기자] 평택시는 지난 19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공직사회의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시민에게 봉사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위원회는 안건에 대한 심도 있는 심의를 거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8명(우수 1, 장려 2, 노력 5)을 선발했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은 인사가점 또는 특별휴가 등 인센티브를 부여받을 예정이다.

▲(우수)도시계획과 윤두현 팀장은 행정지원단 구성 및 유관기관 신속 협의 추진 등 적극적 행정 지원으로 글로벌 브랜드 호텔과의 MOA체결 성사, 관광 인프라 구축으로 파생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고, ▲(장려)교통행정과 이선희 팀장은 출근시간 동삭교차로 교통신호체계를 전면 개선해 정체시간을 20분→5분으로 줄여 도로개설 효과 및 민원 해소, ▲(장려)도로관리과 박설희 주무관은 국유재산의 토지소유권 관련 국가 소송 입증자료 확보 매뉴얼과 소송 변론 표준안 마련해 승소에 기여했다.

▲(노력)유통과 정해용 팀장은 평택농산물 미군부대 납품 및 수출에 관한 MOU체결로 해외판로 개척해 농가소득증대, ▲(노력)관광과 오민아 주무관은 폐건물 상태의 공간과 마을 고유의 스토리를 관광자원화 하여 농업예술학교 미학으로 재탄생, ▲(노력)주택과 김겸호 주무관은 정당과의 간담회를 개최해 불법 정당현수막 없는 클린도시로 도시미관을 개선, ▲(노력)건설도로과 김우중 주무관은 적극적으로 법령 적용해 도로공사와 인접 구간 축사 민원을 해소하고 공사비를 절감 및 안전한 공사추진, ▲(노력)원평동 이정은 주무관은 나눔 냉장고를 마련해 코로나19 상황 속 비대면 민관 나눔 플랫폼을 조성한 점을 인정받았다.

시는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유도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문화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인센티브를 확대 부여할 예정이다.

평택=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