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O&M, 지속성장 기반 다지기 위한 ESG 경영 나서
상태바
포스코O&M, 지속성장 기반 다지기 위한 ESG 경영 나서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1.04.2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O&M 경영기획그룹장(왼쪽부터)과 이광기 포스코O&M 경영기획실장, 서동욱 한국경영인증원 지속가능경영센터 수석전문위원, 박태양 한국경영인증원 지속가능경영센터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스코O&M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포스코건설 자회사인 포스코 O&M이 급변하는 경영 동향과 다양한 외부 이해관계자 요구에 선제적 대응을 하기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나서기로 했다.

포스코 O&M은 ESG 경영체제 구축을 위해 리스크 분석, 개선과제 도출, 지표개발 등을 실시하는 T/F(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와 함께 글로벌 ESG지수 기반 내부 진단, 외부환경 분석, ESG 공시방향 제언을 중심으로 ESG 관리체계를 도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글로벌 주요 ESG 평가 중 국내 인식도가 가장 높은 지수 중 하나인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지수와 MSCI(모건스탠리 캐피털인터내셔널), 서스테이널리스틱의 ESG 리스크 레이팅을 반영해 내부 리스크 진단을 진행하고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평가를 통해 재무적· 비재무적 리스크를 관리할 방침이다. 

외부 환경과 리스크 분석을 위해서는 미디어 분석과 글로벌 표준 분석을 하고 우수기업의 ESG경영 현황을 벤치마킹한다.

특히, 포스코O&M 사업 특성에 맞춘 자체 진단 체크리스트를 개발하고 비재무적 위험요소인 환경, 인권, 공정운영, 소비자, 지역사회, 지배구조 등의 종합적 관리를 통해 개선한다.

김정수 포스코 O&M 사장은 “시장 환경과 흐름에 발 빠르게 대응하도록 ESG경영체제를 통해 혁신하고자 한다”며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내재화해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지속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