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코로나19 백신접종 전담 콜센터 운영
상태바
금산군, 코로나19 백신접종 전담 콜센터 운영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04.2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접종 절차 등 안내 및 이상 반응 접수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금산군은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센터 개소에 맞춰 22일부터 백신 접종 종료시까지 백신접종 콜센터 운영에 나선다.

콜센터에서는 ▲예방접종 절차 ▲예약방법 및 인근접종기관 안내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 제공 ▲이상 반응 접수 등을 진행하며 주말·공휴일 포함 24시간 운영된다.

금산군은 이상 반응 신고가 있으면 신속한 대응을 위해 읍·면 민간협동 신속대응팀을 설치하고 질병관리청과 24시간 핫라인을 구축했다.

코로나19 백신접종 전담 콜센터      (사진=금산군)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발열, 근육통, 메스꺼움 등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2~3일이 지나면 사라진다. 만약 39도 이상 고열, 호흡곤란, 의식소실, 입술·입안 부음 등을 동반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즉시 인근 의료기관을 방문하고 관할 보건소에 신고해야 한다.

금산군 관계자는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전담 콜센터 운영을 실시한다“며 ”군민 건강을 위해 운영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은 22일부터 29일까지 75세 이상 어르신 3500여 명을 대상으로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나서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 실·과, 직속기관·사업소, 읍·면 직원 140명이 행정인력 지원에 나선다.

 

충청(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