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1년 맛앤멋 음식점 신규지정 신청 접수
상태바
포천시, 2021년 맛앤멋 음식점 신규지정 신청 접수
  • 김정종 기자
  • 승인 2021.04.2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정종 기자] 포천시는 5월 7일까지 관내 일반·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2021년 맛앤멋 음식점 신규 신청을 접수받는다.

포천 맛앤멋 음식점은 2012년부터 포천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우리시를 대표할 수 있는 맛있고 멋있는 우수한 음식점을 발굴하기 위해 시작됐다. 포천시 음식문화 육성‧발전을 위해 매년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49개소를 지정 운영하고 있다.

신규지정 신청 업소는 ▷맛과 메뉴 ▷영업환경 ▷좋은식단 이행실태 ▷위생관리 등 4가지 부문 총 26개 항목에 대해 평가받게 되며, 가점을 포함하여 85점 이상을 획득하게 되면 ‘포천 맛앤멋 음식점’으로 지정된다. 특히, 올해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활성화하고자 위생관리 부분의 심사기준을 강화했다.

신청 업소는 5월 중 1차 서류 심사, 5~6월 중 2차 현장 심사를 받게 되며, 지정 결과는 7월 중 각 업소에 개별 통보된다.

지정된 음식점에 대해서는 현판, 지정서, 인센티브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관내 우수음식점으로서 포천시청 홈페이지 및 홍보책자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된다.

신청·접수는 포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포천시청 식품안전과로 방문 또는 팩스, 이메일, 우편(포천시 포천로1612, 2층)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포천을 대표하는 맛있고 멋있고 안심할 수 있는 우수한 맛집 발굴에 많은 음식점 영업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