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농수산물공사, 2020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역대 최고’
상태바
구리농수산물공사, 2020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역대 최고’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1.04.2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인과 한마음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정성 다해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 이하 공사)는 2020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인 86.5점을 받았다고 밝혔다.

21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환경 85.3점, 서비스과정 86.9점, 서비스결과 87.7점, 사회적만족 88.3점, 전반적만족 84.7점을 기록해 종합만족도 86.5점을 얻었다.

이는 전년보다 무려 8.2점 상승한 수치로 공사가 고객만족 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소통 경영을 강화한 결과로 분석된다.

제10대 사장으로 취임한 김성수 사장은 농어민과 시민 중심의 고객만족 경영을 선언하고 CS 피드백 컨설팅, 고객만족도 경영 지침 제정 등 고객만족 경영 체계를 구축했으며 도매시장 발전협의회 개최, CS교육 및 워크숍, CS실천위원회 운영 등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갔다.

특히, 지난해 구리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22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숙원사업이었던 옥상주차장 개선공사를 실시하는 등 시설 개선에도 힘써온 결과, 이번 고객만족도 점수가 역대 최고점수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

공사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고객만족도 결과를 분석하여 고객 요구사항을 도출하고 ‘우선 해결 과제 TOP 6’를 선정하는 등 2021년 고객만족 최우수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는 ‘시설재배치를 통한 청과시장 활성화 사업’, ‘수산시장 명소화 및 푸드테크기반 창업플랫폼 구축’, ‘수산동 옥상주차장 개선공사’ 등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굵직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성수 사장은 “수도권 동북권 350만명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공영도매시장으로 이번 성과는 ‘농수산물 제값받기, 안전먹거리 공급, 지역경제발전 견인’을 목표로 공사 직원뿐 아니라 도매시장 유통인이 한마음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정성을 다한 덕분”이라며 “공기업으로서의 책임, 공영도매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