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스마트폰만 있으면 쉽게 제품 팔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가 뜬다"
식품, 패션, 가전‧가구 등 카테고리별 제품 소싱과 촬영 전략의 모든 것
라이브커머스의 신, 홈쇼핑 누적 매출 1조원의 쇼호스트가 알려주는 완판의 기술
식품, 패션, 가전‧가구 등 카테고리별 제품 소싱과 촬영 전략의 모든 것
라이브커머스의 신, 홈쇼핑 누적 매출 1조원의 쇼호스트가 알려주는 완판의 기술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부터 쇼핑라이브까지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을 출간했다.
라이브커머스는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로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3조원으로 2023년까지 8조원, 2030년까지는 약 30조원이 예상된다.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의 현세환 저자는 15년간 대기업에서 해외영업 업무 그리고 대형 홈쇼핑에서 쇼호스트 활동을 해오며 그간 체득한 높은 시장 이해도를 바탕으로 라이브커머스가 성장할 것을 예측하고 일찍이 뛰어들었다.
저자는 직접 스마트스토어를 설립하고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면서 노하우를 쌓아왔고, 제품소싱부터 온라인 쇼핑몰 설립, 쇼호스트 교육,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컨설팅 회사를 창업했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했다.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에는 저자가 1만 시간 홈쇼핑 생방송 진행을 통해 누적 매출 약 1조원을 달성한 판매 노하우와 1000건의 라이브커머스를 기획 및 진행해온 경험, 수천 명의 쇼호스트를 배출한 10년 강사 경력을 통해 얻은 스킬이 곳곳에 녹아 있다. 이 책은 라이브커머스로 당장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제대로 알려준다.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할 수 있고, 중간 유통 단계 없이 현지에서 전국 어디로든 직접 배송해 가격 거품도 없앨 수 있다. 몇 개월의 시간과 몇억원의 비용이 드는 홈쇼핑을 내가 직접 진행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은 1시간에 몇천, 몇억원의 매출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의 목적은 판매를 높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온라인 쇼핑몰을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를 알 필요가 있다. 이 책에는 사업자등록부터 네이버, 카카오, 쿠팡의 셀러 입점 방법,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개설해 방송을 준비하기까지의 모든 과정과 노하우 등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담겨 있어, 바로 시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혁 기자 kjh@m-i.kr김종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