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각계 전문가 9명 정책자문단 위촉
상태바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각계 전문가 9명 정책자문단 위촉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1.04.21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 이기우 교수 등 법률 재정 행정 복지 환경 각분야 자문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지방자치와 협의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외부전문가를 협의회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사진=오산시 제공)

[매일일보 한철희 기자]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곽상욱)는 지난 19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지방자치와 협의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외부전문가를 협의회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위촉된 자문위원은 이기우 교수(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손희준 교수(청주대학교 행정학과), 이원희 교수(한경대학교 인문융합공공인재학부), 고제이 사회보장재정연구단장(한국보건사회연구원), 최인혜 소장(한국자치법규연구소), 이창현 교수(국민대학교 언론정보학부), 정찬일 상임감사(전진건설로봇(주)), 이희선 대표((사)집단지성네트워크), 백종덕 변호사(백종덕 법률사무소)등 9명으로 2년간 협의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곽상욱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협의회 자문위원 위촉을 승낙해주신 자문위원님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와 함께 학식과 경륜을 바탕으로 협의회 발전에 기여해 주실 것을 부탁했다.

특히, 지방자치법의 입법 미비에 대한 종합적 검토와 LH에 대한 지자체 차원의 정책적 대응을 포함해 시군 공동현안, 중앙정부 및 경기도 정책건의시 자문단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오산=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