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연도 항로 운항결손액 정부지원 받는다
상태바
여수~연도 항로 운항결손액 정부지원 받는다
  • 손봉선 기자
  • 승인 2021.04.20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해수청, 연안여객선 준공영제 확대지원사업 계약 체결

[매일일보 손봉선 기자]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조신희)은 4월 20일 여수연안여객터미널 운항관리센터에서 여수~연도 항로의 운항비용 지원을 위한 2021년 연안여객선 준공영제 확대지원사업 계약을 체결하였다.

여수~연도 항로는 금오고속페리호(255톤)가 운항하고 있으며, 금오도 소재 학교 학생들이 통학을 위해 주로 이용하고, 연도 도서민이 육지로 이동할 수 있는 유일한 항로이다.

그러나 동 항로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줄어 2020년는 81,537명을 수송하였는데, 이는 전년 대비 87.2% 수준으로 여객선 운항 여건이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여수~연도 항로를 2021년 연안여객선 준공영제 확대지원사업으로 선정하였고, 여수해수청은 운항결손액의 최대 70%까지 지원할 운항계약을 체결하였다.

조신희 여수지방해양수산청장은 “여수~연도 항로가 연안여객선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도서지역 해상교통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섬 주민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부지원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조 청장은 해사안전감독관과 함께 동 항로 운항 선박의 출항 현장을 점검하였으며, 해당 선사 및 현장 관계자를 만나 여객선의 안정적인 운항을 위하여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