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한가람보호작업장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진행
상태바
성남시 한가람보호작업장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진행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1.04.2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원장 양병춘)에서는 4월 20일~21일 11:00~14:30까지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단체사진
단체사진

이번 행사는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50%로 나눠 행사를 진행하였다.

먼저 행사 기념식으로 3명의 모범 근로자(모범상 김경진, 우정상 이은주, 근면상 이확신)에게 표창하는 시간을 가졌다.

표창장 수여 후 원장님 인사말과 제40회 장애인의 날 행사에 만든 타임캡슐을 개봉하고 그 내용을 함께 나누며 지난 1년을 되돌아보았다. 

기념식 후 식사 시간을 가졌고, 사전에 도시락(한식, 중식, 양식, 일식)에 대한 욕구를 조사하여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먹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식사 후 오후 프로그램으로 압화 액자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에 제한이 많고, 봄을 맞이하여 꽃 구경을 가지 못한 근로 장애인을 위해 실내에서 작게나마 압화 액자를 만들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만든 압화 액자에 사진을 넣을 수 있도록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활용하여 개별 사진을 찍어주었고, 아름다운 나만의 압화 액자가 완성되었다.

완성된 액자에 작은 글귀와 날짜를 라벨로 부착하여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기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은 앞으로도 근로 장애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