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2021 온&오프 랜선 어린이 축제' 개최
상태바
인천 남동구, '2021 온&오프 랜선 어린이 축제' 개최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1.04.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 기획 및 방송 참여

'아동친화 도시, 어린이가 살기 좋은 남동구' 구현
'2021 온&오프 랜선 어린이 축제' 홍보 포스터
'2021 온&오프 랜선 어린이 축제' 홍보 포스터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오는 5월 1일 어린이주간 및 어린이날을 기념해 ‘꿈꾸는 아이, 희망찬 미래, 행복한 남동구’라는 주제로 ‘2021 온&오프 랜선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어린이가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남동구 아동참여위원회 어린이가 축제기획단으로 참여해 어린이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 기획과 방송 참여를 통해 ‘아동친화 도시, 어린이가 살기 좋은 남동구’를 구현한다.

누구나 지역에 관계없이 남동구 유튜브(남동TV) 채널에 접속해 실시간 참여할 수 있으며, 오후 1~4시까지 ▲유튜버가 진행하는 문화예술놀이 ▲체험프로그램 ▲뮤지컬 퍼포먼스 공연 ▲ 어린이날 & 아동권리 퀴즈 등이 진행된다.

남동구는 지난 19일부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폰케이스 꾸미기’와 ‘캔버스 그림그리기’ 체험키트(아동권리 홍보물) 신청도 접수하고 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참여권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으로 어린이가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동구와 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아동복지과(아동친화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