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찾아가는 청렴 교육' 진행
상태바
홍성군, '찾아가는 청렴 교육' 진행
  • 우성원 기자
  • 승인 2021.04.2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 부정부패 근절,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장곡면 '찾아가는 청렴교육'현장 모습  사진=홍성군 제공
장곡면 '찾아가는 청렴교육'현장 모습 사진=홍성군 제공

[매일일보 우성원 기자] 충남 홍성군이 이달부터 찾아가는 청렴교육을 실시하며 공직자 부정부패 근절과 행정 신뢰도 제고를 통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20일 군에 따르면 찾아가는 청렴교육은 정기종합감사와 연계하여 오는 11월까지 장곡면, 서부면, 갈산면 등 6개 읍‧면을 순회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부패 방지 제도를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현장 사례위주로 구성됐으며 선·후배 간 인식차이에 대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도 함께 하고 있다.

이밖에 홍성군에서는 코로나19로 대규모 집합교육이 어려운 가운데 청렴자가학습프로그램, 신고지원센터, 청렴캠페인, 청렴서약서, 청렴결의대회, 세대 간 인식차이 진단 설문조사, 청렴문자 등 다양한 비대면 청렴시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직생애별 청렴교육, 청렴골든벨, 위반신고 모의훈련, 청렴서한문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선용 기획감사담당관은 “어느 때보다 공직자의 청렴이 중요해진 시기만큼 신뢰받는 행정, 부정부패 없는 공직사회 정착을 통해 군민들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성찰하고 개선해나가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도 청렴도 종합평가에서 2등급을 받은 홍성군은 청렴도 최상위권 도약을 위해 반부패 청렴시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기간제근로자 통합 채용을 실시하여 기간제 근로자 채용절차에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있으며 불합리한 관행과 청렴한 조직문화 선도를 위해 홍성군 지방공무원 청렴도 평가를 시범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