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러스랩, 부민병원·디젠트아이디와 MOU 체결
상태바
비플러스랩, 부민병원·디젠트아이디와 MOU 체결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1.04.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외래 진료솔루션 공동 개발 협력 나서
‘어디아파’ 앱 내 자가인증 솔루션 적용 계획
(왼쪽부터) 허기준 비플러스랩 공동대표와 정훈재 서울부민병원 병원장, 김윤수 디젠트아이디 대표는 지난 19일 서울부민병원 사이언스홀에서 어디아파 앱에 스마트 외래 진료솔루션 개발 및 도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비플러스랩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비플러스랩은 지난 19일 서울부민병원 사이언스홀에서 인당의료재단 서울부민병원, 블록체인 기반 생체인증 솔루션 기업 디젠트아이디와 스마트 외래 진료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비대면 중심 스마트 외래 진료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 비플러스랩은 해당 과정에서 디젠트아이디에서 개발한 생체 인식 인증 기술인 iD·One자가인증 솔루션을 어디아파 앱에 적용할 예정이다. 올해 말까지 비플러스랩의 어디아파 앱 내 솔루션 개발이 완료되면, 부민병원에 최우선으로 도입하고 이후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어디아파 앱에 해당 솔루션이 적용되면 병원 내원 시 본인 확인에 필요한 신분증과 안면, 지문 등의 생체정보 등록이 가능해진다. 등록된 정보를 통해 병원 예약부터 접수, 진료실 입실, 검사실 대기, 치료, 진료비 결제 및 보험 청구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내 손안에서 이뤄진다.

해당 솔루션이 병원에 적용되면 형식적이고 반복적인 환자 확인 작업이 디지털 인증 방식으로 대체되어 환자와 의료진의 편의성은 물론 보다 질 높고 효율적인 진료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상호 협력을 통해 의료 데이터 관리, 보안인증 및 IT 헬스케어 분야 등 정부 지원 사업에 공동 참여하고 의료 헬스케어 분야 자가인증 솔루션 업무도 공동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허기준 비플러스랩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반 의료정보서비스 ‘어디아파’ 앱에 생체 인식 기술을 도입해 병원에 내원하기 전부터 진료를 마친 후까지 환자의 본인 인증 과정이 모두 비대면으로 모바일 상에서 이뤄져 개인 의료 정보 유통 관련 프로세스의 안전성과 효율성 측면에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울러 접수와 검사 진행 등 기존 구두로 이뤄지던 환자 본인 확인 작업이 디지털화되면 정확도가 높아져 오류로 인한 환자 안전사고 발생률도 감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