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원, 외국인 거주시설 개선 ‘촉구’
상태바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원, 외국인 거주시설 개선 ‘촉구’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1.04.19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사관리사 외국인 근로자 거주 시설로 인정해야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원은 19일 235회 임시회에서 결의문 채택을 통해 축사관리사를 외국인 근로자 주거시설로 인정할 것을 촉구했다.

보령시의회 의원들이 축사 관리사를 숙소로 인정할 것을 결의하고 있는 장면,  사진 오른쪽은 박상모 의원 

박 의원은 “관리사는 무허가축사 적법화 과정을 거쳐 건축법상 적법한 건물로 가설건축물보다 주거환경이 우수함에도 숙소로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은 부당하다”며 “주거용 가설건축물과 마찬가지로 지자체의 확인 과정에서 일정한 주거시설 기준을 충족한다면 관리사에 대해 숙소로 인정해주는 현실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축산농장은 ‘가축전염병 예방법’ 등에 근거하여 가축 질병 발생 예방 및 방역 등을 위해 외부 출입 등이 제한되고 있어, 농장 직원들은 관리사에서 24시간 상시 대기가 불가피한 만큼 농장 밖에 숙소를 마련한다 해도 현실적으로 농장 내 관리사를 이용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건축물대장상 주거시설로 표기되지 않았다고 해서 숙소로 인정할 수 없다면 주거시설로 용도 변경할 수 있도록 국토계획법을 개정하여 축산농가를 보호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날 채택된 건의문은 국회,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농림축산식품부, 충청남도, 전국 시‧군‧구에 송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