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내가 만난 참사람 에세이 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교보교육재단, ‘내가 만난 참사람 에세이 공모전’ 수상작 발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1.04.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교육재단 제공.
사진=교보교육재단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교보교육재단은 ‘제4회 내가 만난 참사람 에세이 공모전’ 수상작 50편을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월 1일부터 3월 7일까지 ‘일상에서 만난 참사람의 따뜻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706편이 접수됐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2편, 최우수작 4편, 우수작 16편, 입선작 28편 등 총 50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재단은 수상자들에게 교보문고 기프트카드를 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으로 선발된 ‘백(白)구두 아저씨’는 글쓴이가 병원 검사실에서 만났던 참사람에 대한 이야기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헌신과 소명을 다하는 환자 이송원인 백구두 아저씨의 모습을 담백한 문체로 풀어냈다.

두 번째 대상 작품은 ‘코코아처럼 따뜻한 그분’으로, 글쓴이가 유년기에 만난 어촌 보건소 간호사 선생님에 대한 글이다. 몸과 마음이 아파 보건소에 찾아오는 이들을 치유해주고 시골 아이들을 사랑으로 품어 준 간호사 선생님과의 감동적인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심사를 맡은 인천대 우신영 교수는 “이번 공모전에는 사람의 참됨이 다른 이에게 울림을 주고, 그 울림이 공동체에 고운 파문을 만드는 ‘작지만 힘이 센’ 이야기가 가득했다”며 “수상작을 비롯한 모든 응모자에게 감사와 응원의 인사를 드리며 계속해서 참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삶을 충만하게 채워가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교보교육재단 소식지 ‘참사람 36.5도’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