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소방, 새내기 소방관 68명 실무 적응훈련 매진
상태바
충남 소방, 새내기 소방관 68명 실무 적응훈련 매진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1.04.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지난 14일 도내 각 소방서에 배치된 68명의 새내기 소방관들이 재난 현장 투입 전 마지막 관문인 실무 적응훈련에 연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미 임용 전 소방학교 12주 교육과정을 통해 훈련을 마쳤으나 화재 등 재난 현장에 완벽히 대응하고 위험 요소를 파악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판단이다.

따라서 소방본부는 소방서에서 4주간 체계적인 훈련을 거친 후 실전에 투입, 지역별 편차 없는 안전 서비스 제공과 대원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을 낮추기로 했다.

먼저 지역 여건에 따라 해당 관서에서 많이 발생하는 출동 유형에 대한 집중 교육과 안전사고 예방 브레인스토밍 등 실제 현장 활동에서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관서장 주관으로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간부급 소방공무원과의 멘토링제로 서로 소통하며 빠른 조직 적응을 돕는다.

특히 선배 직원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간 ‘틀림이 아닌 다름’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 해소에도 힘쓸 예정이다.

당진소방서 김범진 소방사는 “군(軍)에서 오랜 기간 복무하며 항상 꿈꿔왔던 소방공무원의 꿈을 이룬 지금 만감이 교차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오늘 흘린 땀방울이 도민의 안전으로 귀결된다는 생각으로 동료보다 한 발짝 더 뛰는 소방관이 될 것”이라 다짐했다.

 

내포=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