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OK캐쉬백, ‘오!라방 PICK’으로 라이브 커머스 시동
상태바
SK플래닛 OK캐쉬백, ‘오!라방 PICK’으로 라이브 커머스 시동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1.04.1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정 시간 방송 시청 및 퀴즈 이벤트 참여자 대상 OK캐쉬백 포인트 제공…혜택과 재미로 MZ세대 공략
SK플래닛 OK캐쉬백이 라이브 커머스 집중 육성을 위해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판매하는 ‘오!라방 PICK’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SK플래닛 제공
SK플래닛 OK캐쉬백이 라이브 커머스 집중 육성을 위해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판매하는 ‘오!라방 PICK’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SK플래닛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SK플래닛 OK캐쉬백이 라이브 커머스 집중 육성을 위해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판매하는 ‘오!라방 PICK’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오!라방 PICK’은 ‘오!라방’이라는 이름으로 2020년 6월 처음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시작한 OK캐쉬백이 기존 송출 프로그램과 별도로 새로운 방송 송출 시스템을 구축해 선보이는 신규 방송이다.

라이브 커머스 생방송 중에만 구매 가능한 ‘특가상품뿐 아니라 방송을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거나, 방송 중 제시하는 브랜드 관련 퀴즈를 맞출 시 OK캐쉬백 포인트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날에는 바라던 유통의 ‘프라임등급 소고기’, 21일에는 훈훈수산의 ‘새우장’, 26일에는 린클 ‘음식물 처리기’, 28일에는 매직쉐프 ‘제빵기’ ‘제빙기’를 판매한다.

현재 OK캐쉬백은 자체 방송과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및 ‘SK스토아’ 방송을 포함 월 평균 70여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송출 중인데, 시청자 대부분이 높은 구매력을 갖고 있는 3050세대다. 방송을 시작한 지 채 1년이 되지 않은 시점임에도 동종업계 사업자와 비교할 때 서비스 성과 지표와 소비자 반응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교수 SK플래닛 DXP사업본부장은 “OK캐쉬백 앱이 라이브 커머스에 집중하며 MZ세대(20~30대) 신규 고객 유입이 증가하는 등 긍정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OK캐쉬백 앱만의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