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부동산 정책 조정 예고
상태바
윤호중, 부동산 정책 조정 예고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1.04.1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첫 비대위 회의에서 일부 정책에 대해 수정·보완할 것을 예고했다. 부동산 정책이 가장 먼저 조정될 전망이다. 

윤 위원장은 이날 취임 후 주재한 첫 비대위 회의에서 "부동산 정책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보완하기 위해 오늘 부동산특별위원회를 설치했다"며 "주택공급, 주택금융 세제 및 주거복지 등 부동산 관련된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대책을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이 특위 위원장을 맡고 기획재정위원회, 정무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들과 민간 전문가, 지방자치단체장들까지 참여시켜 활동해 나가겠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했다.

최인호 수석대변인도 비대위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부동산 특위를 오늘 발족시켰다. 특위는 공개일정을 통해 민심 경청을 추진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특위가 돼야 한다고 윤 위원장이 특별히 강조했다"며 "앞으로 당정회의를 통해 부동산 현안과 관련된 점검, 대책 마련을 신속히 진행하기로 했다"고 했다. 이어 "어제 열린 비공개 고위 당정협의에서도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서 부동산 정책을 잘 대처해나가는 것으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견지해나갈 것은 견지해나가되,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수정·보완할 것이 있으면 당정협의를 통해 함께 추진해나가자고 의견을 모았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