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쌤을 이겨라! 1일 놀이활동가 장쌤과 함께하는 “꾸러기 놀자학교”
상태바
장쌤을 이겨라! 1일 놀이활동가 장쌤과 함께하는 “꾸러기 놀자학교”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1.04.19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터 이용 아동 대상 깜짝 놀이프로그램 진행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세대가 아우를 수 있는 전래놀이 전수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난 17일 구평동 별빛공원 현장을 찾아 ‘꾸러기 놀자학교’ 1일 놀이활동가 “장쌤을 이겨라”로 아이들과 함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난 17일 구평동 별빛공원 현장을 찾아 ‘꾸러기 놀자학교’ 1일 놀이활동가 “장쌤을 이겨라”로 아이들과 함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난 17일 구평동 별빛공원 현장을 찾아 ‘꾸러기 놀자학교’ 1일 놀이활동가 “장쌤을 이겨라”로 활동하면서 아이들과 동심으로 돌아가 사방치기, 제기차기, 굴렁쇠 등 요즘 접하기 힘든 전래놀이를 아이들과 함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일 놀이활동가 장쌤은 “코로나 19로 인해 평소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주로 사용하는 아이들이 모처럼 야외 놀이터에서 팽이치기, 고무줄놀이, 비석치기와 같은 전래놀이를 통해 예술적 감성과 미래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구미, 미래의 주역인 아이를 양육하기 좋은 구미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구미의 주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꾸러기 놀자학교’는 상반기(4월~6월), 하반기(9월~11월) 관내 어린이놀이터 6개소(고아읍 초롱공원, 남통공원, 사곡동 물꽃공원, 오태중앙어린이공원, 구평동 별빛공원, 옥계 도담공원)에서 첫째, 셋째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놀이터를 이용하는 모든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전면취소 결정하였으며, 대체행사로 5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7일간을 어린이 기념주간으로 지정하여 낙동강체육공원, 동락공원 어린이놀이터, 다 함께 돌봄터(도량, 구평 영무, 옥계 세영, 공단 파라디아) 등 아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찾아가는 ‘팝업 게릴라 놀이콘서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박영희 아동보육과장은 “전통놀이를 익히고 배운 아이들이 또래들에게 건전한 놀이를 전파하고 다양한 놀이방법이 개발되기를 기대하며, 또 5월에 개최되는 팝업 게릴라 놀이콘서트를 통해 건강한 놀이 문화가 확산되고, 아동들이 바른 인성을 가지고 사회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