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포항’ 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포항’ 견본주택 오픈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1.04.1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인지구 도시개발사업지 내 위치…생활 인프라 풍부
‘한화 포레나 포항’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제공
‘한화 포레나 포항’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경북 포항시 흥해읍 이인지구 도시개발지구에서 ‘한화 포레나 포항’이 16일 견본주택 개관과 동시에 분양에 나선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 방문은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방문 예약은 ‘한화 포레나 포항’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입지적 특장점, 단지 배치, 세대내 각 실 모형 등 상세 정보를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서도 살펴볼 수 있다.

‘한화 포레나 포항’은 지하 2층~지상 30층, 16개동, 전용면적 59~109㎡, 총 21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59㎡ 180가구 ▲75㎡ 478가구 ▲84㎡A 827가구 ▲84㎡B 413가구 ▲109㎡ 294가구 등이 있다.

단지가 위치한 포항 북구는 부동산 비규제 지역으로 각종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한화 포레나 포항’은 계약금 납부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자격, 대출제한 등 각종 규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또한 이인지구 도시개발사업지 내에 위치해 있어 주변 인프라가 우수하다. 단지 남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중심상업시설 부지(예정)가 위치해 있고, 포항농산물도매시장도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한화 포레나 포항’은 단지 내에 3000평 규모의 초대형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대형마트, 프렌차이즈, 학원, 병원 등 대규모 상업시설이 입점이 가능한 포항 단지내 상가 중 역대급 규모로 알려졌다.

학세권 단지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예정), 중학교(예정), 고등학교(예정) 부지가 계획돼 있다. 여기에 도음산이 단지와 인접해 천혜의 자연환경도 자랑한다.

분양 관계자는 “포항에 공급되는 첫 번째 ‘포레나’ 브랜드 아파트로 2192가구의 압도적 규모와 차별화된 상품을 적용해 포항에 없던 고품격 주거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비규제 단지인데다 포항 북부권 신주거밸트의 중심 입지이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 포레나 포항 견본주택’은 항도중학교 옆인 포항시 북구 중흥로 160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4년 3월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