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씨티은행 철수 따른 소비자 불편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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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 “씨티은행 철수 따른 소비자 불편 최소화”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1.04.16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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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원회. 사진=연합뉴스
금융위원회.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금융당국은 16일 한국씨티은행의 개인 대상 소매금융 사업 철수에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소비자 불편 최소화, 고용 안정, 고객 데이터 보호 등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씨티그룹은 전날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한국 등 13개국에서 소매 금융에 대한 출구 전략을 추진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기업금융 등 투자은행(IB) 부문은 그대로 남겨 영업을 이어가되 신용카드와 주택담보대출 등 소비자 금융사업은 완전히 철수한다는 얘기다.

한국씨티은행은 사업 재편 방안 확정시까지 기존과 동일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씨티은행은 또 후속 계획이 마련되는 대로 금융당국과의 상의를 거쳐 공개하고, 관련 당사자들과 충분히 협의해 필요한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했다. 지난해 말 기준 한국씨티은행의 임직원수는 3500명이며, 이중 소매금융 부문 임직원은 939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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