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희 작가 제 25회 BIFAN '괴담 기획개발 캠프' 마스터 클래스 합류
상태바
김은희 작가 제 25회 BIFAN '괴담 기획개발 캠프' 마스터 클래스 합류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4.14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담' 주제'‘괴담 기획개발 캠프' 4월 17일
'괴담 단편 제작지원' 5월 23일 마감
김은희 작가의 독보적 집필 노하우 듣는 시간 기대감 높여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는 오는 7월, 김은희 작가의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괴담 기획개발 캠프' 공모전 선정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한 프로젝트의 전문성을 보강하고 스토리에 깊이를 더하기 위해 마련한 특강이다.

6월 나홍진 감독의 마스터 클래스에 이어 김은희 작가의 합류로 '괴담 기획개발 캠프'를 지원하는 작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김은희 작가(사진출처. 한국방송작가협회)
김은희 작가(사진출처. 한국방송작가협회)

김은희 작가는 영화 <그해 여름>(2006) 각본으로 데뷔, 그간 드라마 <위기일발 풍년빌라>(2010), <싸인>(2011), <유령>(2012), <쓰리 데이즈>(2014), <시그널>(2016), <킹덤>(2019), <킹덤 시즌2>(2020) 등을 집필했다. 법의학·수사물·사극 좀비물 등 전문적인 장르의 소재를 가지고 스릴과 서스펜스가 넘치는 각본을 집필, 한국형 장르물의 대가로 손꼽힌다.

특히 <킹덤>은 넷플릭스 최초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로 반전 가득한 서사와 신선한 긴장감을 선사한 웰메이드 작품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호평을 받았다. 

김은희 작가는 수상 경력도 화려하다. 제52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극본상, 제5회 아시아태평양 스타어워즈 작가상,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 표창, 제2회 아시아콘텐츠어워즈 작가상, 제11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등을 받았다. 최근 미국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영향력을 미친 여성(Women That Have Made an Impact in Global Entertainment) 54인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명실공히 한국에서 가장 독보적인 작가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드라마 <킹덤: 아신전>, <지리산> 등을 집필 중이다. 

신철 집행위원장은 "이번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장르물로 두각을 드러낸 김은희 작가의 집필 노하우를 듣고 질문할 수 있는 더없이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재능과 콘텐츠 발굴에 적극적 지원을 펼쳐나갈 이번 공모에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제25회 BIFAN은 7월 8일부터 18일까지 오프·온라인 상영 및 관객 참여 행사 등을 병행, 총 11일간 개최한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