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기 칠곡군수, 저출산 극복 릴레이 챌린지 참여
상태바
백선기 칠곡군수, 저출산 극복 릴레이 챌린지 참여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1.04.13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13일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13일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백선기 칠곡군수는 13일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하자는 취지로 전개되고 있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의 추천으로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백 군수는 저출산 극복 메시지를 알리고 SNS에 올리는 등 국민 참여를 이끌었다. 백선기 군수는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오도창 영양군수를 지목했다.

백 군수는 “저출산 문제는 개인이 아니라 사회 전반의 인식과 문화가 바뀌어야 해결할 수 있다”며“부모의 육아 부담을 덜고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를 돌보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칠곡군은 아기 낳고 키우기 좋은 칠곡을 만들기 위해 경북에서는 유일하게 둘째 아이까지 사립유치원 유아 학비를 지원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최상의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