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암호로 철통보안”…SKT, 갤럭시 퀀텀2 사전예약 시작
상태바
“양자암호로 철통보안”…SKT, 갤럭시 퀀텀2 사전예약 시작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1.04.13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모델이 ‘갤럭시 퀀텀2’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모델이 ‘갤럭시 퀀텀2’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함께 두 번째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날부터 19일까지 사전 예약이 진행된다. 20일부터 22일까지 사전개통이 진행되며, 공식 출시는 23일이다.

‘갤럭시 퀀텀2’는 6.7인치 대화면에 6400만 화소 카메라, 스냅드래곤 855플러스칩셋 등 플래그십 스마트폰급 성능에 강화된 양자암호 보안 기술까지 갖췄다. 성능과 보안 양쪽 모두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새로운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 퀀텀2’에 전작과 마찬가지로 가로 2.5 x 세로 2.5mm의 양자난수생성(QRNG) 칩셋을 탑재했다. 양자난수생성 칩셋은 예측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 난수를 생성함으로써 인증∙금융∙메신저 등 보안이 필수적인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갤럭시 퀀텀2’는 양자보안 서비스의 편의성 및 적용 영역이 대폭 확대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보안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 퀀텀2’에서는 각 서비스 별로 별도의 양자보안 적용 개발이 필요했던 전작을 보완해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를 이용하는 서비스는 별도 개발 없이 로그인∙인증∙결제 기능 실행 시 양자보안 기술이 자동 적용되도록 개선했다.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Keystore)는 암호화돼 단말에 저장된 고객 인증 정보(지문∙패턴∙PIN∙비밀번호)를 앱의 인증∙로그인∙결제 시 호출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전작이 양자보안 기술을 탑재해 일부 특화 서비스에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했다면, ‘갤럭시 퀀텀2’는 단말 자체에 연동된 양자보안 기술이 각 서비스에 적용되는 셈이다. 이를 통해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은 T월드∙PASS∙T멤버십 등 SK텔레콤 서비스는 물론, 신한은행∙SC제일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양자보안 기술을 통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갤럭시 퀀텀2’ 출시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삼성카드 등 금융사를 비롯해 플로(FLO), V컬러링 등 다양한 서비스들로 양자보안 기술을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갤럭시 퀀텀2’은 SK텔레콤의 투자회사 IDQ(ID Quantique)의 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했다. SK텔레콤은 2011년부터 양자보안 산업에 투자를 시작해 2018년 양자암호통신 세계 1위 기업 IDQ 인수했다. 2019년에는 EU(유럽연합)와 미국의 양자암호통신 구축 사업을 수주 등 꾸준히 관련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SK텔레콤은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이 ‘안심’ 테마의 파격적인 구독 패키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은 개통 완료 후 별도의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독♡구독 페스티벌’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ADT캡스홈 3년 구독권 △현대식품관 한우 안심 2개월 구독권 △미마마스크 1년 구독권 등 총 88만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하다.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 중 ‘파리바게뜨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별도 추첨을 통해 8500원 상당의 ‘파리바게뜨 꿀조합 런치세트’도 보너스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또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전용 클리어 케이스 다양한 프리미엄 사은품을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공식 온라인 몰 T다이렉트샵에서도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시작한다. SK텔레콤은 T다이렉트샵에서 자신의 보안 유형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구해줘 퀀텀’ 이벤트를 진행, 참여 고객 전원에게 △ADT캡스홈 도어가드 2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백참·키홀더(10명) △티파니 태그키 팬던트(10명) △스타벅스 카라멜 마끼아또(2001명)도 제공한다.

T다이렉트 샵에서 ‘갤럭시 퀀텀2’를 구매한 고객은 △차량용 무선 청소기 △차량용 공기청정기 △목·어깨 마사지기 △블루투스 이어폰 △아르텍 마스크 홀더 패키지 △커스텀멜로우 마스크 홀더 등 6가지 전용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11번가에서도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만원 할인(제휴 신용카드+T멤버십) 및 3만원 상당의 별도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과 삼성전자는 ‘갤럭시 퀀텀2’ 관련 수익의 일부를 기부함으로써,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ESG(환경∙사회∙기업구조) 경영 활동에도 적극 나선다. 양사는 ‘갤럭시 퀀텀2’ 단말 1대 판매 당 1000원씩을 적립해 누적 적립금으로 노트북∙태블릿PC제품을 마련, 교육 소외 계층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SK텔레콤 한명진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갤럭시 퀀텀2’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양자보안 기술을 금융, 보안 등 서비스에 확대 적용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갤럭시 퀀텀2’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