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공연제작 디지털 업무 180만원 인건비 지원
상태바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공연제작 디지털 업무 180만원 인건비 지원
  • 강연우 PD
  • 승인 2021.04.1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공연작품 디지털일자리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4월 9일 개최
2021 공연작품 디지털일자리 지원사업 메인 포스터. 사진 제공=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2021 공연작품 디지털일자리 지원사업 메인 포스터. 사진 제공=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소재 드림아트센터 2관에서 '2021 공연작품 디지털일자리 지원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 공연작품 디지털일자리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도하고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가 운영하는 지원사업이다. 공연계에서 종사하고 있는 중소, 중견의 기업 혹은 단체는 만 15세 이상 40세 이하인 자, 취업 중이 아닌 자, 학생인 경우에는 졸업예정자를 고용하여 공연제작과 관련된 디지털 업무를 진행할 경우 최대 6개월까지 1인당 인건비 18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는 지원의 폭이 굉장히 넓은 사업으로 현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다소 침체되어 있는 공연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회는 사업설명회를 진행하며 작년과 비교하여 달라진 점을 언급했다.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의 김용제 회장은 "이번에 진행하는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다. 지원대상인 '공연작품 기업 및 단체'에 대한 기준이 작년과 다르다. 사업자등록증의 종목에 '공연예술' 관련 종목 포함 여부가 지원 가능 기준에 영향을 미치며, 사업자등록증에 해당 내용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에는 공연업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거나, 관련 분야의 기업임을 입증할 자료를 별도로 제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채용할 수 있는 디지털 직무 또한 다양성과 전문성에 초점을 맞추어 지원할 수 있도록 전반적으로 규정이 완화되었다고 전했다.

2021 공연작품 디지털일자리 지원사업 현장. 사진 제공=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2021 공연작품 디지털일자리 지원사업 현장. 사진 제공=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IT 업무를 맡을 새로운 인력을 채용하는 부분은 동일하나 뽑을 수 있는 인원은 피보험자수의 2배까지 가능하며, 단체에 따라서는 최대 10명까지도 채용할 수 있다. 더불어 작년의 경우 근로자가 없는 기업의 경우 지원신청이 아예 불가능했으나 올해 지원사업에는 이와 같은 경우에도 최대 2명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정이 완화되었다.

협회는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작년 사업과 비교하여 신청의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공연예술계의 기업에 특히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말을 전했다. 

'2021 공연작품 디지털일자리 지원사업'은 4월부터 5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 접수 후 승인이 완료되면 6월까지 지원청년에 해당하는 청년을 고용해야 한다. 신청서는 '2021 공연작품 디지털일자리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신청서 작성 후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메일로 보내야 접수가 완료된다.

김용제 회장은 "5월까지 접수가 가능하다곤 하지만 기업(단체)의 접수 순으로 지원 마감이 될 수도 있기에 지원이 필요한 기업 및 단체는 서둘러 신청하길 바란다"고 전하며 사업설명회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