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
상태바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1.04.1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수 첫날…처리 현황 점검
(오른쪽)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12일 소진공 대전북부센터를 방문해 이날 오전 9시부터 시작된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의 접수 및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소진공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12일 소진공 대전북부센터를 방문애 오전 9시부터 접수를 시작한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 프로그램의 접수 현황을 확인하고 담당 직원들을 독려했다.

이번 고용연계 융자지원은 총 5000억원 규모로 마련됐다. 집합금지업종, 영업제한업종, 매출이 20%이상 감소한 경영위기업종 중에서 지난 3월 말 현재 상시근로자가 있는 소상공인이 지원 대상이며, 소진공에서 직접 대출한다.

조봉환 이사장은 이날 접수 첫 날을 맞이해 직접 대전북부센터를 찾아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융자 프로그램의 신청 및 처리 현황 등을 점검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은 소상공인 융자 최초로 전자약정을 도입해 그간 대출을 위해 직접 소상공인지원센터를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대폭 해소될 것”이라면서 “어려운 시기임에도 고용유지로 우리나라 경제에 이바지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이번 저금리 융자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일 소진공 재난지원본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속집행을 위해 적극행정을 실천한 공로로 국무총리 적극행정부서 접시를 수상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