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구, ‘스마트슈퍼 육성사업’ 참여 점포 10곳 모집
상태바
서울 구로구, ‘스마트슈퍼 육성사업’ 참여 점포 10곳 모집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1.04.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입인증장치‧무인계산대‧보안장비 등 스마트 장비와

교육‧컨설팅, 저금리 융자 지원…16일까지 신청서 제출

 
구로구청 전경
구로구청 전경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서울 구로구가 ‘스마트슈퍼 육성사업’ 참여 점포 10곳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은 기존 동네 슈퍼를 유‧무인 영업이 가능한 스마트슈퍼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진흥공단과 자치단체가 함께 추진한다.

 스마트슈퍼는 무인기기를 통해 낮에는 유인, 밤에는 무인 운영이 가능하다. 점주는 근무 시간을 줄이고 손님은 매장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슈퍼에는 출입인증장치‧무인계산대‧보안장비 등 스마트 장비와 교육‧컨설팅, 저금리 융자 등이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연 매출액 50억 원 이하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점포 면적 165㎡ 미만 △한국표준산업분류상 ‘기타 음‧식료품 위주 종합소매업’ 등이다. 단, 직영점형 체인사업 또는 프렌차이즈형 체인사업에 해당하는 점포는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점포는 16일까지 참여 신청서, 운영 계획서 등 서류를 갖춰 이메일(lhjung11@guro.go.kr)로 제출하거나 구청 지역경제과를 방문하면 된다.

 구로구는 소상공인진흥공단과 함께 서류 심사, 현장 평가를 실시해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내달 말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문의는 구청 지역경제과 860-286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1566-9082 번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