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군 검문소 활용 감염병 대응 격리시설 준공식 개최
상태바
철원군, 군 검문소 활용 감염병 대응 격리시설 준공식 개최
  • 윤여경 기자
  • 승인 2021.04.0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은 7일 갈말읍 문혜리 소재 군 검문소에서 군 검문소 활용 감염병(코로나-19 등)대응 격리시설 준공식을 가졌다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군은 7일 갈말읍 문혜리 소재 군 검문소에서 군 검문소 활용 감염병(코로나-19 등)대응 격리시설 준공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철원군 내 민간인 및 군부대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자가격리공간 부족으로 코로나-19 대응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를 대응하기 위해 철원군은 지난해 12월 5군단과 합의각서를 체결하고 평시 유휴시설로 남아 있는 5군단 관할지역인 철원군 갈말읍 문혜리와 서면 자등리 군 검문소 2개소를 감염병 대응 격리시설로 리모델링하여 지역주민과 군 병력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감염병 격리공간을 조성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이번 군 유휴시설 활용 감염병 격리시설 조성은 국가적인 감염병 재난상황을 관․군이 공동협력하여 감염병에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며 “국방개혁 2.0으로 발생한 군 유휴시설(유휴지)을 활용하는 좋은 사례로 이번 시설 조성에 적극 협조하여 준 5군단과 3사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 행사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행사가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