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7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시 ‘순환버스’ 운행
상태바
전주시, 7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시 ‘순환버스’ 운행
  • 김은정 기자
  • 승인 2021.04.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부터 접종 완료시까지 75세 이상 노인 위한 수송버스 38대 투입할 것
화산예방접종센터와 동 주민센터 운행, 추후 탑승여부 정해 탑승시간과 장소 등 공지 예정

[매일일보 김은정 기자] 전북 전주시가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돕기 위해 수송버스를 운행한다. 

전주시는 75세 이상 노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오는 8일부터 접종 완료시까지 수송버스 38대를 동별로 투입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수송버스는 화산예방접종센터(화산체육관)와 동 주민센터를 오가게 되며, △서신동 △평화2동 △진북동 등 접종 대상자가 많은 곳은 1일 4회, 그 외 32개 동은 1일 2회 운행된다.

백신접종에 동의한 노인들은 추후 동에서 개별적으로 취해지는 접종일시 예약 시 수송버스 탑승 여부를 정한 뒤 탑승시간과 장소 등을 공지 받게 된다.

이를 위해 탑승자의 승·하차와 방역 등을 지원할 인력을 배치하는 등 동별 운송단을 꾸려 각 동장의 관리 하에 접종자의 안전한 내원 및 귀가를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45인승 버스 1대 당 정을 20여 명으로 하고, 발열체크 및 소독 등 방역대책도 철저히 준수하기로 했다.

75세 이상 노인 접종은 백신 수급 상황에 맞춰 서신동을 시작으로 △노송동 △평화2동 △삼천3동 △진북동 △인후1동 △인후3동 △송천1동 △송천2동 △여의동 △중화산1·2동 등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우선 진행된다. 이들에 대한 접종이 완료되는 대로 나머지 지역 노인들에 대한 접종이 이어질 예정이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75세 이상 노인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수송차량을 지원하게 됐다”면서 “동별 지원인력을 통해 백신접종자의 이상반응 관리 및 대응에도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