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SCA 커피 스킬즈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SCA 커피 스킬즈 프로그램 실시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1.03.3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리스타의 역할과 실무 체계적으로 학습
SCA커피스킬즈 프로그램. 사진=세종사이버대 제공.
SCA커피스킬즈 프로그램. 사진=세종사이버대 제공.

[매일일보 최재원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에서는 지난 28일 국제 스페셜티커피협회(SCA) 교육과정 중 커피 스킬즈 프로그램(CSP)의 바리스타 스킬 파운데이션 자격 검정을 실시했고, 인터미디에이트 자격 검정을 오는 5월 23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에서는 국제 자격증 수요가 증가하고 학생들의 바리스타의 역량 강화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SCA가 주관하는 교육과정 중 CSP의 바리스타 스킬 파운데이션과 인터미디에이트 자격 검정을 준비했다. 이번 자격검정은 파운데이션과 인터미디에이트 레벨이다.

AST 공인 트레이너 겸 시험 감독관 김동희 강사는 그라인더 세팅, 우유 스티밍 기술, 라떼 아트, 위생 등 바라스타의 기본적인 실무를 배우는 교육으로 일대일 밀착 코칭으로 진행했다.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바리스타의 역할과 실무를 체계적으로 학습, 실습을 통해 커피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SCA의 바리스타 스킬 파운데이션과 인터미디에이트 자격검정을 실시해 코칭할 예정이다.

엄경자 세종사이버대 교수는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학생들의 자기개발 역량 강화와 실무 함양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자격증 검정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