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년커뮤니티 지원 사업 ‘두잇’ 상반기 참여자 모집
상태바
금천구, 청년커뮤니티 지원 사업 ‘두잇’ 상반기 참여자 모집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1.03.3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39세, 금천구 생활권으로 활동하는 3인 이상 청년커뮤니티

4월 9일까지 청춘삘딩 홈페이지 내 홍보물 QR코드 통해 신청
지난해 두잇 커뮤니티에 참여한 ‘언택트&컨택트’팀의 온라인 퍼커션 공연 모습. 사진=금천구 제공
지난해 두잇 커뮤니티에 참여한 ‘언택트&컨택트’팀의 온라인 퍼커션 공연 모습.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 서울 금천구가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두잇’ 커뮤니티 사업 상반기 참여자를 4월 9일까지 모집한다.

‘두잇’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을 발굴해 그들의 창의적 도전과 경험을 장려하고, 사회적 관계 형성을 돕는 사업이다.

 금천구에 거주 또는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청년커뮤니티라면 활동분야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커뮤니티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는 물론 모임에 필요한 공간, 참여자 간 교류를 통한 협업 활동 등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청춘삘딩 홈페이지(http://youthblg.org) 및 SNS 내 두잇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상반기 ‘두잇’ 커뮤니티는 1차 서류심사와 커뮤니티의 구체적 활동계획에 대한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15개 팀 이하로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사업을 주관하는 청춘삘딩은 문화재단, 시설관리공단 등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관계를 구축, 참여자의 일회성 활동지원에서 벗어나 청년 커뮤니티의 사회적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 내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80여 팀의 신청자 중 총 30개 팀, 145명의 청년들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연대의 끈을 놓지 않고 개별 프로젝트와 온라인 소모임 등 커뮤니티 활동을 안전하게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