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청주행복교육지구, 마을배움터 정착
상태바
2021 청주행복교육지구, 마을배움터 정착
  • 김광호 기자
  • 승인 2021.03.29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마을교육학습공동체 공모

[매일일보 김광호 기자] 청주시와 청주교육지원청이 2021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의 한 분야인 ‘마을 교육학습공동체’를 4월 2일까지 모집한다.

마을교육학습공동체는 마을의 여건과 특색을 반영한 교육활동의 기반을 다지고 다양한 교육적 의제발굴을 위한 사업으로 지역주민 간 네트워크 형성 및 인적자원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적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 및 마을 공간 활용방안 연구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모집의 주제영역은 마을에서 필요하거나 요구되는 지속가능한 교육프로그램안을 기획하고 연구하는 ‘마을교육활동’ 마을공간을 발굴해 다양한 활용 방안을 고민해 보는 ‘마을공간활용’ 자치활동 및 마을가꾸기 등 마을의제발굴을 통해 마을의 교육적인프라를 구축하는 ‘마을교육공동체활동’으로 구성된다.

그 외에 마을의 특색을 고려한 자율주제를 선정하는 경우도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청주시에 주소를 두거나, 청주시 소재 사업장 근무 또는 학교에 재학 중인 성인 7인 이상으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로 대학생, 청년, 학부모 등 주민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을교육학습공동체는 주민의 다양한 교육재능을 향상시켜 교육적 선순환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연계 교육활동의 활성화로 마을배움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마을교육학습공동체는 마을에서 우리 아이들을 키워내기 위한 어른들의 연구활동”이라고 설명하며 “다양한 교육 및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마을배움터의 영역이 넓어지도록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