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MB 불법사찰 직무감찰 착수
상태바
국정원, MB 불법사찰 직무감찰 착수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1.03.29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국가정보원은 29일 이명박 정부 시기 국정원 불법사찰 논란과 관련 진상규명을 위한 직무감찰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정보위원인 홍기원 의원에 따르면 국정원은 이날 국회 정보위 전체회의에서 "2009년 12월 이명박 정부 청와대 민정수석실 요청문건에 따른 18대 국회의원 대상 직무범위 외 정보활동 의혹과 관련해 지난주부터 진상규명을 위한 직무 감찰에 착수했다"고 보고했다.

국정원은 "감찰 대상에는 MB 정부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실 요청 문건 및 자료, 이에 따른 국정원 내부 이행 계획과 활동 내용, 청와대 보고한 보고서 일체, 인물 자료 존재 여부 및 특이사항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또한 "감찰이 끝나면 국정원법에 따라 그 결과를 국회에 보고하겠다"며 "감찰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조사 과정과 내용에 대해 철저히 보안을 유지해 불필요한 논란을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직무감찰 종료 시기를 명시하진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홍 의원은 "국정원이 (감찰) 종료 시기에 대해선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며 "다만 빠른 시일 내에 마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국민의힘 간사인 하태경 의원은 "국정원이 4월 7일 선거까지 결과를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