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뿌리는 상처치료제 ‘마데카솔분말 10g’ 신제형 발매
상태바
동국제약, 뿌리는 상처치료제 ‘마데카솔분말 10g’ 신제형 발매
  • 김형석 기자
  • 승인 2013.07.08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소비자 만족도 조사 평균 이상 높은 점수 받아

▲ 동국제약에서 이달 발매한 국내 유일의 분말형태 상처치료제 ‘마데카솔분말 10g’ 신제형. <사진=동국제약 제공>
[매일일보 김형석 기자] 동국제약은 뿌리는 상처치료제인 ‘마데카솔분말 10g’ 신제형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마데카솔분말은 ‘센텔라아시아티카(정량추출물)’가 함유된 식물성분 상처치료제로 식물성분의 함량이 1g당 20mg으로 기존 연고 제품보다 2배 강화됐다.

‘센텔라아시아티카’는 상처의 치유 과정에서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 합성을 증가시켜 새살을 빠르게 재생시켜 준다. 뿐만 아니라 상처 부위의 조직성분을 합성하는 세포인 섬유아세포의 과도한 증식을 억제함으로써 치유 후 흉터가 남지 않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한다.

또한 마데카솔분말은 국내 유일의 분말형태 상처치료제로 진물을 흡수하고 출혈을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진물이나 출혈이 있는 습성 상처와 면적이 넓거나 상처부위의 통증으로 연고를 바를 수 없는 상황, 그리고 야외 활동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마데카솔분말 10g은, 대용량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기존 5g 제형보다 용량이 2배 늘어난 신제형으로 발매됐다”며 “또한 g당 가격면에서도 경제적이고 캡이 사용하기 편하게 변경됐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제약에세 판매하는 마데카솔 제품들은 지난해 대규모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사내용에 따르면 연고류나 습윤드레싱과 같은 상처치료제류의 사용 후 소비자 만족도를 5점 척도로 측정한 결과, 마데카솔분말 4.21점, 마데카솔케어 4.09점, 복합마데카솔 4.07점으로 평균(4.03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